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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맘의 자기계발/강의듣기

안대장 클래스 101 강의 '고객에게 접근하는 방식'

고객에게 접근하는 5가지 시스템

 

1. 컨셉

예시) 부자언니 유수진, 가문 컨설팅 정재형, 차 파는 언니 오윤아

  • 이름 앞에 붙는 특정 단어에 주목! 탑클래스 앞에는 일명 '브랜드 네임'이 있다.
  • 컨셉은 단어로 형상화 할 수 있어야 한다. 가장 좋은 컨셉은 '전문가' 컨셉!
  • 나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컨셉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제품

  • 모든 제품, 많은 제품을 다 팔려고 하지 마라! (구매율 하락)
  • 주력 제품은 '3가지'만 있으면 된다.
  • 자연스러운 질문을 유도하여 하나씩 제거하는 전략을 사용하라.

 

3. 타겟

  • 최대한 세밀하고 뾰족한 타겟을 설정해야 한다.
  • 대부분이 실패하는 원인? 광범위한 타깃 설정 때문!
  • 내가 설정한 타겟만을 만족시키는 전략을 쓰라.
  • 고객들이 몰려 있는 '포인트'를 공략하라. (군중심리 이용하여 최소의 노력+최대의 효과)
  • 특히나 '온라인 포인트'를 찾는 건 너무너무너무 중요하다.

 

4. 마케팅

  • 마케팅의 시대! 말해뭐해 너무 중요!
  • 마케팅에 기적은 없다 (너무 공감되고 중요한 말씀)
  • 마케팅 공부와 실행은 필수! (본인 스스로 할 줄 알아야 한다)
  • 남들과 같은 방식이 아닌 '나만의 방식'을 만들어라. ex) TM

 

5. 미끼 (가장 핵심!!)

  • 고객들에게 어떤 미끼를 끼우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 주요 타깃이 좋아하는 미끼를 개발하라. (가장 효과적인 미끼는 '정보')
  • 퀄리티 좋은 정보를 많이 뿌려라.
  • 먼저 베풀어라! 그래야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