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맘의 경제공부/주식공부

대한민국 최고 투자자 주식농부의 주식투자 절대원칙

 

 

<주식투자 절대원칙>

 

아홉 번째 원칙

투자 기회는 항상 있다

 

 

공부하면 할수록 기회의 문은 더 크게 열린다

 

한국에는 가치 대비 저평가된 기업들이 너무도 많다. 투자자로서 자금을 투입하고 싶은 기업들이 널려 있다. 그러므로 한국 주식시장에는 언제나 기회가 있다. 여전히 캐어낼 보석이 곳곳에 산재해 있다.

우리는 인적 구조나 산업 구조, IT 인프라 등 모든 면에서 준비가 잘 되어 있는 강국이다. 우리가 스스로를 평가하는 것보다 실제 다른 선진국들이 우리에게서 찾아낸 진가는 더 높은 수준이다.

나는 한국 종합주가지수 4000포인트나 5000포인트 시대도 먼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코리아 디스카운트 한국 특유의 지정학적 문제, 낮은 배당성향, 불투명한 기업 지배구조, 자본시장에 대한 낮은 이해 등으로 인한 것이다. 그런데 모든 요건이 다 변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기관이나 외국인만 힘을 쓰던 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얼마든지 힘을 발휘할 수 있다.

그렇게 많은 개인투자자의 자금이 더 좋은 기업, 더 투명하게 경영되는 기업으로 흘러들어 가는 풍토가 형성된다면 관련 법제도 및 증권시장의 환경 개선도 이어지게 될 것이다.

 

 

내가 인수하고 싶은 탐나는 기업에 투자하라

 

변화하는 시대, 투자할 기업을 어떻게 고를까? 어려울 것이 없다.

첫째, 내 자녀가 취업했으면 하는 좋은 기업을 고르면 된다.
둘째, 내가 돈이 있다면 인수하고 싶은 탐나는 기업을 고르면 된다.

 

소정의 수수료와 거래세만 내면 얼마든지 갖고 싶은 회사의 동업자가 될 수 있다. 이것이 투자의 묘미다. 어떤 기업과 동행할 것인가? 어떤 기업이 나의 미래를 책임져줄 것인가? 두루 찾아 깊이 공부한 다음 시간을 두고 투자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 본 포스팅은 <주식투자 절대원칙> (박영옥)을 읽고 정리하였습니다.

 

⬇️여덟 번째 원칙: 주식투자는 농사다

 

주식농부처럼 투자하라

<주식투자 절대원칙> 여덞 번째 원칙 기업의 성장주기에 투자하라 농부는 계절을 건너뛰지 않는다 나는 농부가 좋은 씨앗을 고르듯이 심사숙고해서 투자할 기업을 고른다. 농부가 씨를 뿌릴 시

tmdfkd2134.tistory.com